호모 헌드레드 시대, 동안의 마법 ‘안티에이징’
분류 지면 등록일 2014-01-29
  • 관련사진
2013년 WHO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81세로 세계 17위다. 기대수명은 매년 5개월씩 증가해 50년 후 사람들의 기대수명은 100세에 이른다. 이른바 '호모 헌드레드’시대다.

호모 헌드레드란, 지난 2009년 유엔이 ‘세계인구고령화(World Population Aging)’ 보고서를 통해 언급했던 신조어다. 100세 장수가 보편화된 시대의 인간을 ‘호모 사피엔스’에 빗대 지칭하는 학술용어다.

더 이상 장수가 꿈이 아닌 호모 헌드레드 시대에 맞춰 안티에이징에 많은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좋아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동안이 미적 기준이 된 이유도 이와 맥락을 함께 한다 볼 수 있겠다.

흔히 동안이라 하면 잔주름에만 신경 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눈가와 입가, 이마 등의 주름에는신경을 쓰지만 동안의 핵심은 다른 부위에 있다. 바로 팔자주름이다. 깊은 팔자주름이 유독 눈에 띈다면 다른 주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미용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이 중론이다.

따라서 동안을 위해서라면 팔자주름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팔자주름을 없애는방법으로는필러, 실 리프팅 그리고 하이푸리프팅 등이 있다. 젊은 연령층의 경우 팔자주름필러 만으로도 해결이 되지만, 노화로 인한 팔자주름은 탄력을 잃은 볼처짐 현상에서 기인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러와 함께 실과 울트라포머 등의 장비를 함께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요즘은 실만 가지고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오메가리프팅 또한 인기다.

‘필러’란 인체에 해가 없는 물질을 주름과 같이 꺼진 부위에 주입해 채워주는 시술로 흔히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 발생시 중화제를 사용해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순수 하이알루론산필러 사용이 최신 트랜드다.

아우름클리닉 정해원 원장은 “필러 재제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쥬비덤볼루마나볼벨라와 같은 필러는 유지기간도 2년 정도로 길다”며 “순수 히알루론산 재제로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인체에 안전하다”고 전했다.

주름시술을 받을 때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 피부상태나 주름형태 그리고 부위 등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 후에 치료를 받아야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받을 수 있다.

이에 정원장은 “필러 시술은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의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충분히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